교육 자기주도학습 애프터스쿨 Learning LAB

자기주도학습 애프터스쿨 Learning LAB

며칠 후면 새로운 학년이 시작됩니다. 학생들과 부모님 모두 새로운 각오로 새 학년을 맞이합니다. 이때 부모님들께서는 학생들에게 자기주도학습 할 수 있도록 키워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기주도학습은 학습을 스스로 관리하고 책임감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기주도학습 레벨을 키우면 키울수록 자신을 책임질 수 있는 힘이 커지고, 결과적으로 긴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기주도 학습은 스스로 학습을 계획하는 것에서부터 시험을 대비하는 공부를 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것까지를 의미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수업을 택할 줄 아는 것, 수업을 잘 활용할 줄 아는 것, 복습에서 자기 것을 만드는 것 등 모두 본인 스스로 해야 합니다. 공부 뿐 만 아니라 인생에서의 모든 것이 자기주도학습으로 시작해 자기주도학습으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단계 1 : 계획력
공부를 시작하는 단계로 스스로 ‘나는 무엇을 이루겠다’라는 명확한 목표를 수립하고, 목표지점에 골인하기 위하여 공부 계획을 세운다.
단계 2: 학습력
한자리에 앉아 끈기 있게 노력하며 자기만의 효율적인 학습법을 찾는 단계이다.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는 것을 하루아침에 발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처음에는 요령을 몰라 무작정 노력하기도 하고 다른 학생들의 공부법을 따라하고 분석해 보며 수차례 시행착오를 걸쳐 자신에게 딱 맞는 공부법을 찾아간다. 자신만의 공부법을 갖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비단 학교 공부 뿐 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자기만의 정복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단계 3: 실전력
시험을 철저히 대비하여 실전력을 키우는 단계이다. 시험성적을 올리는 공부는 따로 있다. 평소 충실하게 공부하여 기초부터 응용 학습까지 열심히 실력을 쌓았어도,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따로 훈련을 해야 한다.
단계 4: 시간관리력
목표달성을 위해 시간을 빈틈없이 관리하고 자기 자신을 관리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단계이다. 시간 관리력이 뛰어난 학생일수록 자신에게 주어진 공부뿐만 아니라 생활에 있어서도 성공적으로 해낸다.
단계 5: 정신력
성공하는 사람은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계속 머릿속에 간직하고 끊임없이 마인드 컨트롤을 한다.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정신력을 키운다. 성적이 낮은 학생일지라도, 아직 공부 습관이 익숙치않은 학생일지라도 지금 소개하는 5단계를 거치면, 성적 향상은 물론 시간관리와 자기 생활을 스스로 보낼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 모두에게는 스스로 할 수 있는 힘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자기주도학습을 키우기 원하시는 분은 Learning LAB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818-561-0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