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자기주도학습의 여러 가지 장점: 어렸을 때부터 키워주자

자기주도학습의 여러 가지 장점: 어렸을 때부터 키워주자

Learning LAB 애프터스쿨

자기주도학습이란 스스로 행하는 학습 자세를 말합니다. 타인의 지시나 유도 없어도 자신만의 의지로 공부를 진행하여 자신의 학습 목표를 달성하는 단계과정이 자기주도학습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 자기주도학습은 보통 많은 학부모님들이 자녀가 유아시절부터 자세를 잡아주기 위하여 여러 가지 과정을 알아보고 여러 가지 방법을 도입하여 테스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체 자기주도학습이 얼마나 중요하기에 유아시절부터 시키기 원하시는 걸까요? 자기주도학습이란 말 그대로 스스로 행하는 공부 스스로의 의지로 목표까지 진행하는 학습자세 입니다. 이 자기주도학습을 위하여 여러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바로 공부에 대한 재미와 흥미라는 요소입니다.
공부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갖추지 못한다면 자연스레 자기주도학습은 갖추어지는 것이 불가능하고 이는 결국 공부를 하고자 하는 의지를 결핍시킵니다. 세살버릇 여든까지 간다고 하는 말이 있듯이 어린 시절부터 자기주도학습 자세를 잡아 놓으면, 공부에 대한 흥미를 갖는다는 자세가 갖추어지기에 높은 학습의 성과를 갖는 것이 가능해 지게 됩니다. 또한 어린 시절부터 공부에 대한 흥미를 갖추어놓지 않으면 이후 학습자세를 갖추어 놓는 것은 상당히 까다로워지기 때문에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자기주도학습 자세에 대하여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또한 그 이외에도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갖춘다는 말은 스스로 목표를 세움으로써 목표의식으로 인한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한다는 이유도 있기 때문에, 어린 시절부터 자기주도학습 자세를 갖추어 놓는다는 것은 현재 부모님들 사이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공부에 대한 의지가 강해진다면 스스로 학습을 진행함에 있어 문제점이 발생하고 고민이 생긴다고 하더라도 스스로 이를 헤쳐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생겨난다는 또 다는 이유 또한 장점입니다. 결국 자기주도학습이란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 자세라는 뜻 이외에도 여러 가지 중요한 요소가 포함된 매우 중요한 학습자세이자 노하우라는 점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자기주도학습 자세를 갖기를 원하시는 분은 Learning LAB 애프터스쿨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818-561-0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