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행복은 어디에 있는가? (갈릴리 커뮤니티교회 송재덕 목사: 213-909-4685)

행복은 어디에 있는가? (갈릴리 커뮤니티교회 송재덕 목사: 213-909-4685)

영국의 속담에 “행복은 타인의 뜰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가정에 있다”라는 말처럼 행복은 가정에서 시작된다. 가정이 행복해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가정이 건강하지 못하고 행복하지 못하면 인생이 불행하다
어느 화가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것을 그려보겠다고 마음먹고 아름답고 행복한 것을 찾아 나섰다. 여행도 다녀보고 이 사람 저 사람에게 물어보기도 했다.
어떤 목사님에게 물었다.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것이 무엇이겠습니까?” “그것은 믿음입니다.” 지나가는 군인을 붙들고 물었다.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것이 무엇이겠습니까?” “그것은 평화입니다” 신혼여행을 떠나는 두 젊은이에게 물었다.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것이 무엇이겠습니까?” “그것은 사랑입니다” 이 세 가지의 대답이 화가의 마음에 들었다 이제는 그것을 그리고 싶었다. “이 세 가지를 합친 그런 것이 어디 있을까?” 그런데 아무리 헤매어 다녀도 이 세 가지를 한 데 모아놓은 소재를 찾기가 어려웠다.
아무 성과도 없이 화가는 잔뜩 지친 몸을 이끌고 집으로 돌아왔다. 그런데 문에 들어서는 그를 보고 아이들이 “아빠”하면서 달려왔다. 그 때, 그는 아이들의 반짝이는 눈망울에서 믿음을 보았다. “아 여기에 믿음이 있구나.” 또한, 남편이 오랫동안 집을 비웠는데도 아내는 여전히 정숙하고 부드러운 마음씨로 영접해 주었다. “아 이것이 사랑이구나.” 그는 집안에 들어설 때에 모든 생각을 다 털어버릴 수 있었다. 참 평화를 느꼈다. 비로소 그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곳이 가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가정을 그림에 옮기기로 하였다 아름다운 것, 행복한 곳을 찾아서 더 이상 방황하지 않으리라 마음먹었다.
하나님은 인간을 사랑하셔서 가정을 주시고 행복하게 살기를 원하셨다.
에덴동산의 가정은 처음에는 행복하였다. 행복이 가정에서 시작되었고 인생도 행복하였다. 그러나 인생의 불행도 가정에서 시작되었다. 인류의 첫 가정의 주인공, 아담과 하와가 지은 죄가 가정에 들어온 후에 모든 관계가 깨어지고 불행이 시작이 되었다. 그러므로 행복은 물질이나 세상의 성공, 명예나 권세에서 시작되지 않는다. 인간의 행복은 그 어느 곳도 아닌 가정에서부터 시작이 된다는 것을 기억하고 가정의 행복을 만들어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