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치과보험 – Use it or lose it – ...

치과보험 – Use it or lose it – 로즈몬트 치과 (818) 688-7646

대부분의 PPO 치과보험은 1년 주기로 커버리지가 갱신되므로 1년간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매년 1월1일에 시작되어 12월 31일에 끝이 납니다. 예를 들어 1년 혜택 금액이 $2000불이라고 하면 12월 31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금액은 그냥 사라지게 됩니다. 일정 금액만큼 다음해로 넘길 수 (rollover) 있는 옵션이 있는 보험이 있기도 하지만 그렇게 흔하지는 않습니다.
일 년에 두 번씩 정기검진과 클리닝을 받고, 특별히 치료할 치아가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보험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혜택금액이 얼마가 남아 있는지, 연말 전에 사용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크라운으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크라운이 커버되는 보험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보험에서 크라운을 반드시 커버해주지는 않습니다. 많은 치과에서는 크라운이 커버되는지, 된다면 얼마가 커버되는지를 미리 알아보는 pre-authorization을 환자분의 편의를 위해서 보내드리는데, 보험 회사에 따라서 1-3주 정도가 걸립니다.
크라운은 보통 두 번 예약이 필요한데, 크라운을 완전히 딜리버리하는 두 번째 날을 기준으로 보험에 청구해야 하는 보험도 있으므로, 짧게는 2주 길게는 5주까지도 걸릴 수가 있습니다.
11-12월에는 연휴가 많고, 보험을 사용하고자 하는 환자분들이 많은 점을 감안한다면, 지금 시작해야 연말 안에 보험을 사용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아직 보험 혜택금액이 남아 있고, 치료해야할 치아가 있다면 최대한으로 이용하기 위해서 어떻게 플랜을 해야 하는지 치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연도에 마치지 못한 치료를 다음해로 넘기면서 보험회사나 플랜을 바꾸는 경우는, waiting period 가 있는지, 특별히 필요한 치료에 대한 커버리지가 있는지를 꼭 확인하시고 사인업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Rosemont Smile Dental, 로즈몬트 치과 (라크라센타)
2607 Foothill Blvd. La Crescenta, CA 91214 (랄프 마켓 몰 내), (818) 688-7646. www.rosemontsmi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