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작년도 입시반 전원 장학금을 받은 디코어의 특별한 프로그램 (Joon Yi 디코어 학원...

작년도 입시반 전원 장학금을 받은 디코어의 특별한 프로그램 (Joon Yi 디코어 학원 원장 학력 : Art Center College of Design, Transportation, BS. 경력 : Mercedes Benz, Honda, Divergent 3d)

디코어 디자인 토탈 학원이 입시 프로그램을 진행한지 햇수로 3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각각 학생들이 개개인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포트폴리오를 제작 하였고, 노력의 결과로 입시생 전원 지원한 학교, 원하는 학과에 모두 장학금을 받고 입학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물론 장학금이나 학교의 타이틀도 중요하지만, 디코어가 집중하는 부분은 다른 곳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모님들이 느끼시겠지만, 요즘 아이들은 웬만한 정보는 인터넷에서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들이 열정을 갖고 배우고 싶은 분야를 이미 잘 알고 있지요. 이러한 아이들에게 틀에 박힌 입시미술을 강요하는 것은 더 이상 효율적인 교육이 아니며, 디자인을 교육하는 디코어의 특성과는 거리가 멀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우선적으로 부모님들께서 염려하는 우리아이가 재능이 있는지 없는지, 적성에 맞는지 아닌지는 교육을 해보면 한두 달 안에 학생이 먼저 느끼는 부분입니다.
본인이 관심이 있던 분야를 직접적으로 경험하고, 생각했던 것과 다른 부분이 분명히 생깁니다. 이때 흥미가 유지가 되는지 아닌지에 따라 재능이나 적성에 관해 보다 쉽게 알 수 있겠습니다만, 한번 시작했으니 어떻게 해서든 입시를 치르고 대학에 입학을 시켜놓자 라고 한다면 대학에 가서 더 큰 문제가 되겠지요.
물론, 디코어의 교육 프로그램이 살아남는 학생들만 남기고 따라오지 못하는 학생들은 내친다는 말은 분명히 아닙니다.
모든 아이들이 어느 정도 정보를 알고 진로를 선택했다고 하더라도, 조금만 깊숙이 들어가도 본인이 알고 있던 그 정보들보다 훨씬 더 많은 지식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아이들은 본인이 정말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열정과 흥미를 넘어서는 시기가 옵니다. 이때 잘 잡아주는 것 또한 중요 하겠지만, 담당 분야의 선생님의 숙련도가 높아야 아이들에게 믿음과 신뢰가 생기고, 이로 인해 열정과 흥미가 더 커질 수 있겠습니다.
디코어 디자인 토탈 학원은 해당 분야에 전문지식이 충분히 갖춰진 선생님들이 각각 수업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보다 전문적인 포트폴리오가 제작 되며, 입시경쟁에서 다른 학생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기에 장학금이라는 혜택을 받게 되었겠지요.
디코어의 전문적인 프로그램

미리 간략히 설명을 드리자면 미술과 디자인은 뿌리는 같지만 전혀 다른 분야입니다. 뿌리라고 하면 두 분야 모두 시각적인 정보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만, 미술이 디자인의 기본기라고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저희 디코어 디자인 토탈 학원 또한 ‘미술학원’이라고 설명을 드리긴 합니다만, 디코어의 전문 분야는 디자인 입니다. Fine Art 분야를 생각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최적화 되어있는 곳이 아니겠지요.
전문 분야로는 크게 산업 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이 있습니다. 세부적인 분야로는 Ux Design, Graphic Design, Product Design, Transportation Design, Entertainment Design이 있으며, 제네럴 포트폴리오의 부분에서는 Illustration Art에 대한 클래스와 3d print에 대한 클래스로 나누어 보다 집중적이고 효율적인 수업을 위해 각 클래스의 최대인원을 제한하여 미래의 디자이너들의 입시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코어는 대학 진학을 최종목표가 아님을 인지하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의 인턴쉽 포트폴리오 또한 진행 하고 있는 만큼, 디코어의 전문 지식과 정보는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들 것 입니다.
2020년 입시반과 입시준비반의 학생을 모집하고 있으니,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
Phone : 213-500-4665
Email : decoreartdesign@gmail.com
Kakao : joonh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