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어린이 액티비티(윤미영 로즈몬트 치과원장 818-688-7646)

어린이 액티비티(윤미영 로즈몬트 치과원장 818-688-7646)

아무일 없이 따분하게 지나갈 수 있는 일상이 감사하게만 느껴지는 시기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모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텐데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바랍니다.

어린 자녀를 두신 분들은 주정부의 shelter-in-place 지시로 인하여 하루하루 어떻게 유익한 시간을 보낼까 고민이 많으실 걸로 생각합니다. 아이들과 재미있는 액티비티를 하면서 치아건강에 대해서 얘기해보는건 어떨까요? 이번 호에서는 어린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치아건강에 관련된 액티비티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 빈 계란카톤을 흰색으로 칠한 후에 틈새에 플레이도를 끼워 넣은후 치실 연습을 하는 놀이 입니다. 계란카톤 대신에 대형 레고블럭(메가블럭)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2. 치아는 작은 코튼볼이나 마쉬멜로를 이용해서 풀 (school glue)로 종이에 붙이고, 칫솔로 이를 닦고 치실이나 일반 실을 이용해서 치실을 연습하는 액티비티 입니다.
영구치와 유치 차트를 이용하여 각 치아의 이름과 발치 시기등을 이야기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치아 차트는 로즈몬트치과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RosemontSmile/) 나 아래 미국 치과협회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3. 그 외에도 미국 치과협회 홈페이지에 가시면 (https://www.mouthhealthy.org/en/resources/activity-sheets) 치아건강 관련 액티비티에 사용하실수 있는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아 프린트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Rosemont Smile Dental, 로즈몬트 치과 (라크라센타)- 2607 Foothill Blvd. La Crescenta, CA 91214 (랄프스 몰 내), (818) 688-7646.
www.rosemontsmi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