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미대 입시 포트폴리오 반 -아르떼 미술

미대 입시 포트폴리오 반 -아르떼 미술

•아르떼 미술
•홍한나 원장 강다영 부원장
•3242 W. 8th Street #201, Los Angeles, CA. 90005
•213-437-3238
•카톡 angknot 혹은 dayou59
•명문 미대 입시 포트폴리오 전문 레슨 및 종합 명문대 입시 Supplement,
초중고 미술 그리고 성인 취미 미술
•방문상담은 예약 필수
•포트폴리오 리뷰 및 입시 컨설팅 무료

미대 입시 포트폴리오 반

아르떼 미술이 제공하는 포트폴리오 반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일주일 6시간 반 그리고 다른 하나는 일주일 9간 반입니다.
포트폴리오 제작 시작 날짜부터 입시까지의 남은 기간에 따라 반이 정해집니다.
미대 입시 포트폴리오는 보통 2년 반에서 2년을 잡고 준비를 하는게 가장 이상적이나, 가끔 늦게 시작하시는 학생들은 1년 반에서 1년의 기간 가지고 입시 상담 및 포트폴리오 제작을 시작합니다.
2년 반에서 2년 기간이 있는 학생들은 일주일 6시간 포트폴리오 반을 권하며, 1년 반에서 1년의 기간이 있는 학생들에게는 일주일 9시간 포트폴리오 반을 권합니다. 이보다도 더 빠듯하게 준비해야하는 학생들은 입시 상담시, 현재 입시 준비 진행 상황과 기간에 따라 일주일 몇시간을 해야 할지 결정이 됩니다. 각 반은 일주일에 시간이 골고루 나눠져 있습니다.
일주일 6시간 포트폴리오 반은 일주일에 두 번 세 시간씩 혹은 일주일 세번 두 시간씩 레슨이 나눠 집니다.
일주일 9시간 포트폴리오 반은 일주일에 두 번 네 시간 반 씩 혹은 일주일 세번 세 시간씩 레슨이 나눠 집니다.
이 외의 학생들은 입시 상담을 통하여 스케쥴이 정해집니다.

포트폴리오 반, 어떤 식으로 진행 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아르떼 미술의 선생님들은 모두 미국의 교육을 받고 학위도 미국에서 받았기에, 기존 한국의 입시 미술을 따르는 학원들과는 조금 다르게 미국 입시 시스템에 맞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입시 시스템에도 필요한 점은 있기에, 그 부분을 미국의 미대 입시 시스템에 통합시켜 저희만의 커리큘럼을 만들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10%는 한국식 입시 시스템 그리고 90%는 미국식 입시 시스템으로 진행합니다.
미국에서 미대 입시를 치르고 미대에 입학을 하고 초반 학기에 아르떼 미술의 선생님들이 느꼈던 미국 입시의 부족한 점을 보강하여, 학생이 미대 입시 후 미대의 클래스들을 문제없이 따라 갈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학생의 진행속도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처음 한두달은 미술의 정석을 따르는 기초 테크닉을 위주로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학생이 기초 테크닉을 잘 이해하고 응용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다면 기초 테크닉 기간은 줄어듭니다.
기초 테크닉 기간엔 빛과 그림자, 선과 모양, 구도와 구상, 색의 화합 등 기초 이론을 배우고, 인체와 인물 드로잉을 배웁니다.
기초 테크닉 기간이 끝나면 포트폴리오 작업에 돌입합니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걸 주점으로 잡고 그에 맞춰 아이들의 창의력과 그림 실력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작품 만듭니다.
사회적인 이슈를 다루는 작품, 개인의 깨달음에 관한 개인의 철학이 들어간 작품, 미술 이론을 보여주는 소묘 작품, 그리고 평면적인 작품 뿐 만이 아니라 볼륨이 있는 3D 작품도 포트폴리오에 포함 시킵니다.
포트폴리오는 학생이 다양하게 모든 것을 잘 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줄 수 있도록, 작품에 다양성을 중요시하며 포트폴리오를 제작합니다.
아이디어 작품 같은 경우에는, 단계별로 나눠, 진행 사항을 포트폴리오에 포함시켜, 학생이 미술의 주제를 어떠한 방식으로 디벨로프 하는지, 어떠한 생각을 하는지 보여줍니다

포트폴리오 작품은 준비 기간안에 최대한 많이 만들고 그중 학생의 경험과 재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작품 20-25장을 뽑아 학교에 제출합니다.

많은 학교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이 피규어 (인체) 드로잉이기에, 피규어 드로잉은 아이디어 작품을 작업하면서 동시에 같이 진행하게 됩니다.
기초 뼈대, 근육 움직임, 비율 그리고 기본 포즈부터 시작하여 점점 다이나믹 한 각도와 구도의 인체를 드로잉 및 페인팅 작업을 합니다.
기본 테크닉과 이론을 보여주는 작품 외에는 하나하나 의미 있고 자신의 창의력과 완성도를 강조하며 포트폴리오를 제작합니다.
아르떼 미술의 학생들은 포트폴리오 준비를 하며 미술 이론을 깨우치고, 미술 역사 등 여러 작가들의 화풍과 시대적 배경을 배우게 됩니다.
아르떼 미술의 선생님들이 Art Center College of Design을 다니며 받았던 자료와 노하우를 모두 공유하여 아르떼 미술을 거쳐간 학생들은 미대 입학 후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세세하게 지도합니다.
아르떼 미술의 선생님들은 대학 입시 후 학원으로서 끝내는 것이 아닌 대학 입시 후 에도 계속 도와주며 학생이 미래를 안정하게 설립해가는 것을 희망 시합니다. 또 한, 일년에 한번 정식 미술 갤러리에서 전시회를 개최하여 학생 한 명 한 명 학교에 들어가기 전부터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줍니다.
자세한 포트폴리오 제작 반 상담은 아르떼 미술에 연락 주세요.

Art 미술
213-437-3238
arteLA.org
arte.hkstudio@gmail.com
카톡: angknot 혹은 dayou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