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명문대 합격의 길을 말하다. ...

명문대 합격의 길을 말하다. Joyce Kim (213)503-0315

참으로 명문대 합격은 지혜, 전략, 노력, 끈기가 절실히 필요 합니다.
하버드 웨스트레이크 고교, ‘매튜 리’의 예일대 합격 소식을 들으며 전 순간 머리에 훅 하고 스치는 부부의 모습을 떠 올렸습니다. 참으로 그들은 조용하고 신속하게 온가족이 뛰었습니다.
트로이 고교, 에스더의 웨스트포인트 부모는 참으로 칼리지 무료정보 세미나 봉사에 새벽에 온가족이 다른 학부모들의 김밥을 만들어 오신 따스한 분들이었습니다.
하바드맘, 미쉘이 간 콜롬비아 맘 스토리 등.. 끝이 없습니다.
얼마 전 산타모니카에서 코넬에 합격한 경민이는(Kyungmin Lee) 곧 백악관에 들어간다는 소식에 참으로 뿌듯했습니다.
GPA가 좀 안 되는데(3.9- low 4) perfect SAT score, perfect GPA 학생도 못 들어간 최고명문대를 합격했다는 말 들으셨을 거예요. 입시는 홀리스틱 리뷰 (GPA가 전부가 아닌 전체적 review)에서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본 어드미션 컨설팅 네트워크에는 최고의 선택 대학에 입학하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진정으로 이해하는 최고의 에세이를 도움 주는(올바르게 합격으로 가는 방향 지도) 컬럼비아,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UC 버클리, UCLA의 컨설턴트가 저와 밀접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요시 맨토링은 아이비학생이 직접 하며 입학을 지원합니다. 또한 커먼앱(대입 공통지원서) 및 UC APP을 user id, pw 셋업부터 자세하게 합격전략을 학부모님과 학생에게 지원해드립니다. 특히, 학부모님께 해드리는 1:1 App 설명은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레슨 중 한손에 펼쳐지는 칼리지 선택과 리뷰, 학생 스팩에 맞는 (RIGHT FIT) 학교정보와 미리학자금 챙기기 정보 등에 대해 대단히 만족해 하셨습니다.
컨설팅비를 줄이기 위해 본 컨설트는 학부모님이 하실 일을 미리 1:1 로 가이드 해드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봉사는 가출한 십대들을 구조하는데 자원해서 도움을 주고 봉사는 꼭 대학입학 때문이 아니라 평생 뿌리가 될 인성이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어떤 봉사도 마찬가지 입니다.
학생이 모든 걸 가 주었다면 착한 인성이 되도록 해보세요. 입시에 플러스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화려한 에세이보다 잔잔한 감동을 주는 진실한 에세이는 당신의 성격을 보여주고 뛰어난 추천서와 함께 좋은 합격 소식을 줄 수 있습니다.
저는 12년 전 Harvard Westlake School에서 Columbia University에 합격한 딸과 함께 Covenant House(CHC) Volunteers와 함께 자원 봉사 및 리더십 비영리 단체를 시작했습니다.
미국에 47 location 홈리스 셜터로 저희는 가주 지부에 속해있고 본사인 NY CH와도 Human Rights 봉사 리더십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미국 아시아 커뮤니티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제 Covenant House Teen Homeless Shelter에 대해 알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만약 어디든 가출 청소년이 있다면 커버넌트 정보 시트(온라인/오프라인 캠페인)를 듣고 안전한 셔터로 가서 위험을 피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CHC의 많은 노숙 청소년들이 가슴 아픈 사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HBO와 Google은 Covenant House CHC를 위한 라이브러리를 만들어(awareness) 인식개선 캠페인 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우리의 자원봉사단체는 지역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에 대한 우리의 이야기는 수년 동안 주요 방송에 있었습니다.
명문대학입학의 뿌리 철학은 대학 입학의 가장 중요한 측면인 자원 봉사와 리더십, 커뮤니티, 배려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본 칼리지 컨설턴트는 모든 멤버가 봉사하되, 개인 맞춤형으로 GPA 관리는 철저하게 실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장 유명한 아이비리그 입학사정관들은, 합격학생의 GPA, 시험 점수, 그리고 보다 더 찾고 있는 과외. Transcript, Letter of Rec, Essay는 매우 중요하지만, 학생들의 추천서와 에세이는 더 자세히 읽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들은 GPA/시험 점수 외에 전체적인 큰 그림을 보며 학생의 인품을 자세하게 이해하려고 한다 했습니다. 이제 많은 명문대 에서 학생들의 인성에 더 중점을 두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길도 가본 사람이 편하듯 저는 제 아이와 제 학생들을 편안하게 명문대 및 좋은 학교에 많이 합격시켰습니다. 명문대 합격은 팀워크 입니다. 학생, 부모, 컨설턴트. 여기서 분명 학부모가 할 서포트도 있고 이를 지혜롭게 해야 하는 가는 길을 알고 있습니다.
에세이도 학생의 목소리를 그대로 살리는 최고에 최고가 팀에서 도와야 합니다. 아이를 자존감(self-esteem) 및 자신감(self-efficacy) 을 갖고 자라게 지도하고, 남을 배려하는 따뜻한 아이로 자라게 잘 인도하고 부모가 되 주십시오.
미국대학은 극성스런 맘도, 타이거맘도, 헬리콥터 맘도 절대 좋아하지 않습니다. 학생과 박자를 맞추시지 않고 어머니께서 앞서서 바쁘게만 뛰시면(wrong track) 아이가 어떤 중요한 부분에서 뒤처질 수 있습니다.
아이의 합격에 아이의 맘을 헤아려주는, 이야기를 들어주는 여기서 지혜로운 살짝 극성스런 맘은 괜찮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편하신 마음으로 지금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본인도 속 터지는 일도 겪어보고, 잘한 일도 많지만 실수도 많이 한 학부모였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한 가지 말씀드립니다. 아이와 절대 다투지 마세요.
학생은 어머니 품을 곧 떠나갑니다. 속 터지신다고 아이에게 상처 주는 말 절대 삼가 하세요. 아이에게 큰상처가 됩니다.
학생은 어머니 품을 곧 떠나갑니다.
크게 숨을 쉬고 매일 30분 산책을 하시든지 매주 산에 올라가서 스트레스 받는 일 힘들다고 소리치세요. 시간관리, 스트레스 관리, 건강관리 아주 잘 하셔야 입시도 도울 수 있고 살아남습니다.
마지막 한 가지, 세상이 거꾸로 보이는 속상한일 있어도 끝이 아닙니다. 옛말에 끝이 좋으면 모든 게 좋다 했습니다. 그러니 입시 과정에서 작은 실수가 있다 해도, 분명 잘못한 일이 있어도 경험을 통해 더 지혜로워 지시고 전진하세요.
아이가 꿈을 이루는 날까지, 끝까지 희망을 놓지 마십시오.